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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 동의* (필수)

기프티엘비즈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총 칙

제 1 조 (목 적)

이 서비스 약관은 주식회사 대홍기획이 제공하는 기프티엘비즈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프티엘비즈 서비스” 라 함은 회사가 제휴한 유선인터넷 또는 무선인터넷을 통해 실물 상품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하며, 대량발송을 원하는 법인/개인 사업자 고객을 위해 기프티엘비즈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기프티엘비즈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라고 합니다.
2. “기프티엘비즈”이라 함은 교환처에서 판매하는 일정한 상품을 전송자가 휴대폰 Mobile 이미지 쿠폰 형태로 수신자에게 선물하고, 이 쿠폰을 수신자가 해당 교환처에서 연계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 또는 선물을 보냈을 때 선물을 수신하는 이용자의 휴대폰으로 전송되는 Mobile 쿠폰을 말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신청(계약)한 국내 법인/개인 사업자를 말합니다.
4. “수신자”라 함은 기프티엘비즈를 이용자로부터 전송 받은 자를 말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에서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발급받은 이용자를 말합니다.
6. “교환처”라 함은 기프티엘비즈로 실제 상품을 교환할 수 있는 매장을 말합니다.
7. “발송취소”라 함은 수신자가 정상적으로 기프티엘비즈를 수신하지 못하고 실패된 경우 발송을 취소하는 것을 말합니다.
8. “캐쉬”란 이용자가 신용카드∙계좌이체 등의 결제수단으로 선 결제하여 기프티엘비즈 사이트 내부에서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말하며, 그 상세한 내용은 제15조를 따릅니다.
9. “환불”이라 함은 환불 신청 건에 한해 결제한 상품대금을 현금 또는 캐쉬로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10. “정산”이라 함은 이용자가 기프티엘비즈 발송 금액에 대한 상품 대금을 회사에 지급하는 것과 지급한 금액의 증명 자료를 주고 받는 업무를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상관례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적용일자와 변경내용, 변경사유 등을 밝혀 그 적용일자로부터 7일 전부터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을 변경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그 적용일자로부터 30일 전에 공시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법, 독점 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컴퓨터 프로그램 보호법, 저작권법, 전자상거래 등에 관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회원가입)

① “기프티엘비즈 서비스”는 제2조 제1항 제3호의 ‘이용자’가 각자의 고객에게 기프티엘비즈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②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의 내용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 체크를 하여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③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사이트에 가입 시 회사에서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 항목 중 일부 항목은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에게 사업자인증번호, 이메일, SMS 인증 또는 기타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인증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해당 인증을 수행하는 등 가입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 등록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2. 회사의 서비스 정책 또는 본 이용약관에 위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3. 필수자료 및 정보를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로 제출하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5. 해외 사업자인 경우 및 18세 미만의 개인사업자인 경우
6. 계약을 해지했던 이용자가 다시 신청을 하는 경우
7.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조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제 6 조 (이용 제한)

①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당해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할인 구매한 상품을 오픈마켓이나 다른 판매 사이트를 통해 상업적으로 이를 재판매 하는 경우
2. 하나의 ID를 복수의 사업자 또는 개인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경우
3. 부정결제가 의심되는 경우(명의도용, 결제도용 포함)
4. 이용자의 기프티엘비즈 구매 목적이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5.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도용, 내용 변경(자체 이미지 제작, 유효기간 임의 조정 등)하는 경우
6. 해킹 및 악성 프로그램을 배포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제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는 경우, 그 사실을 당해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정지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제1항의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7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지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 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공지하며, 부득이한 경우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이용자의 의무와 책임)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개인 간의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절차)

① 본 약관 제5조에 따라 회원가입을 완료한 이용자는 기프티엘비즈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사로부터 부여 받은 이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합니다.
② 이용자는 기프티엘비즈 발송 메뉴에서 원하는 물품 및 수량을 선택한 후 확인을 선택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5조의 회원가입 당시 인증 받은 범용전자공인인증서를 통해 이용자 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해당 금액에 대하여 결제를 신청합니다. 결제 방법은 법인카드, 계좌이체, 현금입금의 방법을 선택합니다.
④ 구매결제가 완료되면 이용자는 구매한 기프티엘비즈에 대하여 이용자의 수신자 등에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관리책임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이용자 ID,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ID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이용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이것이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발송한 기프티엘비즈의 발송내역과 수신내역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수발신 내역 및 이용자 고객의 휴대전화 번호 등을 별도로 관리하거나 이용하지 아니하며, 이용자 관리화면의 발송내역, 이용자 고객의 휴대전화 번호 등에 대한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기프티엘비즈 전송내역 또는 수신내역이 노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시스템 오류 등 회사의 책임으로 기프티엘비즈가 발송되지 않거나 잘못 발송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발송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기프티엘비즈 전송내역 및 수신자의 수신내역을 1년 동안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 11 조 (이용자 정보의 변경)

이용자는 이용자 가입 시 입력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이용자 정보 관리페이지에서 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료)

① 이용자가 기프티엘비즈를 선구매(선결제) 하는 방식으로 정산이 이뤄집니다. 이 때, 정산 기준이 되는 상품 단가는 구매수량별 할인을 적용한 가격이 됩니다.
② 구매수량별 할인 정책은 회사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으며, 변경 1개월 전에 웹사이트에 이용자 정보로 등록된 휴대전화 번호와 E-Mail을 통해 충분히 사전 고지 합니다.
③ 변경된 정책에 동의하지 않는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변경된 이용료의 적용 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대해 탈퇴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이용료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회사와 회원 간에 약정을 통해 발송되거나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 경품으로 무상 제공된 쿠폰은 유효기간 연장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 13 조 (상품 배송 중개)

① 회사는 이용자 또는 수신자가 요청하면 기프티엘비즈에 지정된 상품의 배송을 중개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 또는 수신자가 상품의 배송지 입력을 완료하면 기프티엘비즈는 교환 완료된 것으로 간주하여 회사는 그 이후에 발생하는 상품의 하자 또는 배송 과정상의 분쟁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변경/중지 또는 종료)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21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이용자가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양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상품 공급사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6. 기타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가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21조에 규정된 통지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한 후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통지 하거나 통지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캐쉬)

① 캐쉬는 1,000원 단위로 최소 10,000원부터 충전할 수 있으며, 캐쉬 1원은 현금 1원의 의미를 지닙니다.
② 회원이 보유할 수 있는 최대 캐쉬는 이억원입니다.
③ 캐쉬 충전에 대한 결제 취소는 7일 이내에만 가능하며, 7일 이후부터는 본 조 제4항에 따른 환불 규정이 적용됩니다.
④ 환불할 수 있는 최소 단위는 10,000원이며, 환불하고자 하는 캐쉬의 일정 금액이 환불수수료로 차감되고 잔여 캐쉬가 환불됩니다. 이 경우 환불 금액의 5%가 환불수수료로 공제될 수 있습니다
⑤ 환불 요청 후 2주 후에 회원이 환불신청한 계좌로 환불됩니다. 회원이 환불을 요청했을 때 회사는 회원에게 본인 인증 및 환불 계좌 관련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협조해야 합니다.
(회사에 등록된 회원의 명의와 요금을 환불 받을 금융기관 계좌의 예금주 명의가 동일한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⑥ 캐쉬는 마지막으로 이용(환불, 충전 또는 캐쉬를 사용하여 기프티엘비즈를 구매)한 날로부터 60개월이 지나는 동안 단 한 차례도 이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⑦ 발송실패 등 부분취소되는 경우에 캐시로 적립될 수 있습니다.
⑧ 개인정보 도용 및 결제정보 도용 또는 부정결제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요금이 환불되지 않으며, 이 경우 결제자 개인정보 제공요구 및 확인은 관계법령에 근거한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⑨ 회원탈퇴로 인하여 정보 확인이 불가능하거나 회원의 정보 오기입 등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⑩ 제3조 4항의 이용약관의 개정에 따른 회원탈퇴 시에는 환불수수료가 공제되지 않습니다.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6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시스템과 장비가 최선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이용자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적법한 절차에 의한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유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③ 서비스가 장애에 의해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웹페이지에 공지 및 그 사실을 전화, 전자우편 등 신속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전달하고 복구를 위하여 최선의 조치를 강구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서비스의 운영 및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 17 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본인이 발송한 기프티엘비즈 수신자로부터 접수되는 고객 문의 및 클레임 등을 직접 처리 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부정하게 서비스에 접속하여 사용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8.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9.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SMS 발송 또는 연락을 취하는 행위
10.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11. 서비스를 통해 할인 구매한 상품을 오픈마켓이나 다른 판매 사이트를 통해 이익을 남겨 재판매 하는 행위
12. 불법스팸을 전송하는 행위
13. 서비스를 부정한 결제방식으로 사용하는 행위
14. 아이디를 판매하거나 돌려쓰는 행위
15.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합의된 서비스 이용 목적 이외로 사용하는 경우
16.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③ 이용자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④ 5만원을 초과하는 기프티엘에 대한 구매 약정을 체결하는 경우, 제세공과금은 이용자가 부담하거나 이용자가 수신자(고객)에게 청구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제세공과금의 청구 및 납부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회원 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일부 사항은 수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 되었을 경우 즉시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정해진 양식 및 이용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변경사항을 알리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제3자에게 노출 또는 이용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전 항의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발송한 기프티엘의 발송내역과 수신내역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가 수발신 내역 및 이용자 고객의 휴대전화 번호 등을 별도로 관리하거나 이용하지 아니하며, 이용자 관리화면의 발송내역, 이용자 고객의 휴대전화 번호 등에 대한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로 인하여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⑥ 전 항의 경우에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계약해지)

① 이용자가 본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이용자 정보 관리 페이지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자의 아이디를 삭제하고 탈퇴 할 수 있습니다. 단, 예약 발송 대기 상태인 경우에는 예약 발송 취소 및 발송 완료 이후 탈퇴가 가능하며 캐쉬 잔액이 있는 경우 잔액소진 및 환불완료 후 탈퇴가능합니다. (1천 캐쉬 미만은 소멸처리)
② 이용자가 제17조 2항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그 사실을 당해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계약해지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가입 시 선택한 미이용 기간 (1년) 만료 1개월 전 개인정보가 분리보관 또는 파기된다는 사실을 통지합니다. 회원이 통지일로부터 1개월 내에 재 접속을 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해지에 동의한 것으로 보고, 서비스를 해지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분리보관 또는 파기합니다. 또한, 회원의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번호의 부재변경·오류 등으로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서비스 미이용 기간 만료 후 개인정보 파기 조치 등에 대한 사전 통지 없이 본 조항에 의거 최종 접속 후 1년 간 접속 기록이 없는 회원에 대하여 휴면계정으로 별도 관리하며, 개인정보를 분리 보관 또는 파기합니다.

제 21 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한 이메일,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③ 회원이 연락 가능한 전자우편 주소 및 휴대전화번호 등을 회사에 제공하지 않거나 이를 유효한 것으로 갱신하지 않음으로써 통지 받지 못하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을 고의 또는 과실로 수신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등

제 22 조 (손해 배상)

① 이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불법행위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한 회사, 수신자 또는 제3자의 손해에 대하여 이용자는 손해액 전액을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 기대되는 교환율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로부터 발생한 또는 발생 가능한 손익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본조 제1항으로 회사가 수신자 또는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3 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4 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국가의 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불법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 타인의 휴대전화(분실 휴대전화 포함)를 이용하거나 번호를 도용하여 기프티엘비즈를 구매한 경우
2. 이용자가 수신자의 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기프티엘비즈를 전송하였는데, 수신자가 기프티엘비즈를 이미 사용하였거나 반환을 거절하는 경우
3. 이용자가 기프티엘비즈를 불법 할인의 목적으로 구매하여 제 3자 또는 수신자에게 전송(판매)하는 경우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생성한 데이터 내용을 확인할 의무가 없으며 데이터 내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법 사항이나 개인간의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 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 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주식회사 대홍기획(이하 "회사"라 한다)의 기업형 모바일쿠폰 발송 서비스인 기프티엘(이하 “기프티엘”이라 합니다.)을 운영 함에 있어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 법" 이라 한다)등 관련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및 수집 항목

1. 기프티엘비즈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를 준수하여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2. 기프티엘비즈는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수집/이용 목적 및 수집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집 목적, 상세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요금정산 기프티엘비즈 서비스 제공, 모바일쿠폰 발송,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고객관리 기프티엘비즈 서비스 제공, 모바일쿠폰 발송,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요금정산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회원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의 회원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개인정보 수집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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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동의 항목 선택동의 항목
①기업회원 이용자: 담당자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수신자 휴대전화번호, 발신번호,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명, 대표자명, 법인등록번호, 소재지, 업태, 종목), 담당자 부서명
②비회원 이용자: 회사명, 성명(담당자명), 이메일, 전화번호
마케팅 목적의 SMS 및 이메일 수신 여부

제2조 개인정보 수집/이용 등에 대한 동의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이용약관을 마련하고 고지하고 있으며, 이용자는 다음과 같이 관련 법령이 정하는 동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① 회사에서 운영하는 기프티엘비즈 웹사이트를 통한 직접 동의
② 1644-4276에 고객센터로 상담하는 경우 상담사의 안내로 본인의 동의를 표시하는 방법
③ 기프티엘비즈 웹사이트에 가입 또는 온라인상에 기록된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동의’에 기재된 세부 내용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숙지하신 후 ‘동의’ 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음’ 버튼을 클릭하는 방법
④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해 이용자의 동의 내용에 서명 또는 날인 후 제출하는 방법 등
2. 개인정보 수집방법 : 기프티엘비즈 웹사이트 회원가입, 전화/팩스를 통한 서비스 가입, 서면양식,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등의 과정에서 수집, 배송 요청 등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1. 이용자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 이용할 수 없도록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다만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및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법 그리고 기타 관계법령과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해당 법령의 정함에 따라 상의 일정한 기간 이상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회사는 보관한 정보를 그 정보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하며 다음과 같이 명시한 근거에 따라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항목, 관련법령 및 보존 기간
항목 관련법령 및 보존 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법에 의한 보존기간 5년으로 함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법에 의한 보존기간 5년으로 함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 서류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등에 의한 보존기간 5년으로 함
회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법에 의한 보존기간 3년으로 함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법에 의한 보존기간 6개월로 함
시스템 로그기록 보관 정보통신망법에 의한 보존기한 1년으로 함

3. 단, 이용자와의 분쟁 발생 또는 거래금액의 과/미납이 있는 경우 보유기간이 분쟁의 해결 또는 거래금액의 정산 완료시까지로 연장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고지 또는 명시한 범위 내에서 사용합니다.
2. 개인정보는 목적 달성 후 즉시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파기하거나 별도의 공간에 옮겨 보관 후 파기합니다. 별도의 공간으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3. 전자적 파일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현재 제3자에게 이용자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추후 제3자에게 이용자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할 경우 법령에 의한 고지 및 동의절차를 준수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지하겠습니다.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또는 범죄의 수사와 같이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와 「정보통신망법」 제22조제2항제2호 및 제3호에 해당되는 경우는 예외로 처리됩니다.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다음의 항목을 정보주체에게 알린 후 동의를 받겠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제6조 개인정보 처리 위탁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및 개인정보 수집항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전문업체에게 위탁하여 운영하겠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수탁자,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위탁기간
수탁자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위탁기간
(주)다우기술 문자발송 대행서비스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펜타웍스 전산처리 및 전산시스템의 개발/유지/관리
(주)이트라이브 기프티엘 서비스 운영 및 대행,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를 위탁하여 운영
(주)KCP 신용카드결제, 실시간자동이체
(주)나이스평가정보 휴대폰 인증, 사업자 인증
㈜즐거운 고객 상담업무를 위탁하여 진행

회사가 제3자에게 개인정보의 처리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 제2항 및 동법 시행령 제28조, 「정보통신망법」 제25조에 따라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탈퇴 및 동의 철회 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회원탈퇴, 처리정리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항목에 따른 권리 행사는 홈페이지 내 회원정보 수정에서 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 신청은 홈페이지 내 회원탈퇴에서 가능합니다. 또는 기프티엘비즈 고객센터에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요구
· 삭제요구(회원탈퇴)
· 처리정지 요구: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기프티엘비즈 고객센터
· 이메일:ryeon@daehong.co.kr
· 전화번호: 02-3671-6472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회원은 등록된 본인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철회하거나 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8조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 각호와 같은 안전성 확보 조치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① 내부관리계획 수립ㆍ시행 회원정보 관리ㆍ보호 규정 및 세칙, 기타 회원정보 연관업무 지침 등 사규 제정하여 시행 중입니다.
② 접근권한의 관리 회원정보시스템 접근권한을 담당업무 및 직급별로 적용ㆍ통제 하고 있으며, 접근 기록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③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권한이 없는 자가 회원DB접근時 접근을 제어하는 SecureOS 시스템을 적용 중입니다.
④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으며, 정보통신망을 통해 개인정보 및 인증정보 송ㆍ수신 시 암호화를 하고 있습니다.
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ㆍ변조 방지 회원정보시스템 접속기록 로깅 및 정기점검을 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ㆍ변조되지 않도록 별도 장치 백업 및 정기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⑥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운영 컴퓨터 바이러스 방지를 위해 백신소프트웨어 설치 및 관리하고 있으며 백신 엔진의 주기적 갱신 및 점검하고 있습니다.
⑦ 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보안 대책 불용 PC 및 재활용 PC 內 데이터를 삭제하고 있으며, 이동 가능한 저장매체(USB 등) 사용을 통제하며, 웹 메일을 통한 첨부파일 발송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⑧ 물리적 접근방지 대책 전사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⑨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직원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한정시키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통해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⑩ 그 외 내부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등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해당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강구 하고 있습니다.
⑪ 회사는 이용자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발생되는 일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여야 하고 개인의 중요한 정보를 제3자에게 대여 또는 양도를 해서는 안되며, 이로 인해 발생된 사고 및 손해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⑫ 회사는 상기의 대책에도 불구하고 해커의 침입 및 신종 바이러스 침투와 같은 사고 발생 당시의 기술로 예방, 조치 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해 발생한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에 대하여는 이용자에게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14세 미만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원칙상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필요에 의하여 만14세 이하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해야 할 경우에는 법률 및 고시를 준수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① 쿠키 등 사용 목적
이용자의 접속 빈도와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마케팅 및 개인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②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 거부방법의 예 -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필수적인 서비스는 이용 가능하지만 일부 서비스의 제공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1.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서비스담당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아래의 서비스담당 부서 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서비스담당 부서
성명: 유영준 / 전화번호: 02-3671-6570 / 이메일: dhyyj@daehong.co.kr
성명: 이혜련 / 전화번호: 02-3671-6472 / 이메일: giftiel@lotte.net
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이창우 팀장 / 전화번호: 02-3671-6115 / 이메일: asara@daehong.co.kr

2.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해결 및 침해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분쟁해결 및 침해신고
분쟁 조정기관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Tel.1833-6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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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청 사이버안전국(Tel. 182)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Tel.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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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조 광고 정보 전송

①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과 같이 이용자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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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수신자가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하는 때에 전송에 이용된 수신자의 연락처 외의 정보를 전송자에게 제공하도록 요구하여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어렵게 하지 않습니다.
전자우편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용 자동응답전화번호 등의 전화 번호 또는 전화를 갈음하여 쉽게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할 수 있는 방식을 해당 광고에 표시된 최대 글자의 3분의 1 이상의 크기로 명시하고, 그 전화번호나 방식을 이용하여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하는 때에는 수신자가 비용을 부담하지 않는다는 것을 함께 명시하겠습니다.
그 밖의 전자적 전송매체 ①음성 형태 :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용 자동응답전화번호 등의 전화 번호 또는 전화를 갈음하여 쉽게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할 수 있는 방식을 이용하여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하는 때에는 수신자가 비용을 부담하지 않는다는 것을 함께 안내하겠습니다.
②음성 외의 형태 : 전항의 안내를 정보가 끝나는 부분에 명시하겠습니다.

제13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위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1년 5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지침 및 당사 운영방침의 수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버전 번호 등을 부여하고 개정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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