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기프티엘 서비스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제1조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및 수집 항목
- 제2조 개인정보 수집/이용 등에 대한 동의
-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제5조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 제6조 개인정보 처리 위탁
- 제7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탈퇴 및 동의 철회 방법
- 제8조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 제9조 14세 미만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 제10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제11조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제12조 광고성 정보 전송
- 제13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주식회사 대홍기획(이하 "회사"라 한다)의 기업형 모바일쿠폰 발송 서비스인 기프티엘(이하 “기프티엘”이라 합니다.)을 운영 함에 있어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 법" 이라 한다)등 관련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및 수집 항목
1. 기프티엘비즈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를 준수하여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2. 기프티엘비즈는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수집/이용 목적 및 수집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요금정산 | 기프티엘비즈 서비스 제공, 모바일쿠폰 발송,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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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관리 | 기프티엘비즈 서비스 제공, 모바일쿠폰 발송,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요금정산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회원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의 회원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개인정보 수집항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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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동의 항목 | 선택동의 항목 |
①기업회원 이용자: 담당자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수신자 휴대전화번호, 발신번호,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명, 대표자명, 법인등록번호, 소재지, 업태, 종목), 담당자 부서명
②비회원 이용자: 회사명, 성명(담당자명), 이메일, 전화번호 |
마케팅 목적의 SMS 및 이메일 수신 여부 |
제2조 개인정보 수집/이용 등에 대한 동의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이용약관을 마련하고 고지하고 있으며, 이용자는 다음과 같이 관련 법령이 정하는 동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① 회사에서 운영하는 기프티엘비즈 웹사이트를 통한 직접 동의
② 1644-4276에 고객센터로 상담하는 경우 상담사의 안내로 본인의 동의를 표시하는 방법
③ 기프티엘비즈 웹사이트에 가입 또는 온라인상에 기록된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동의’에 기재된 세부 내용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숙지하신 후 ‘동의’ 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음’ 버튼을 클릭하는 방법
④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해 이용자의 동의 내용에 서명 또는 날인 후 제출하는 방법 등
2. 개인정보 수집방법 : 기프티엘비즈 웹사이트 회원가입, 전화/팩스를 통한 서비스 가입, 서면양식,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등의 과정에서 수집, 배송 요청 등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1. 이용자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 이용할 수 없도록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다만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및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법 그리고 기타 관계법령과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해당 법령의 정함에 따라 상의 일정한 기간 이상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회사는 보관한 정보를 그 정보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하며 다음과 같이 명시한 근거에 따라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항목 | 관련법령 및 보존 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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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법에 의한 보존기간 5년으로 함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법에 의한 보존기간 5년으로 함 |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 서류 |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등에 의한 보존기간 5년으로 함 |
회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법에 의한 보존기간 3년으로 함 |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법에 의한 보존기간 6개월로 함 |
시스템 로그기록 보관 | 정보통신망법에 의한 보존기한 1년으로 함 |
3. 단, 이용자와의 분쟁 발생 또는 거래금액의 과/미납이 있는 경우 보유기간이 분쟁의 해결 또는 거래금액의 정산 완료시까지로 연장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고지 또는 명시한 범위 내에서 사용합니다.
2. 개인정보는 목적 달성 후 즉시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파기하거나 별도의 공간에 옮겨 보관 후 파기합니다. 별도의 공간으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3. 전자적 파일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현재 제3자에게 이용자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추후 제3자에게 이용자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할 경우 법령에 의한 고지 및 동의절차를 준수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지하겠습니다.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또는 범죄의 수사와 같이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와 「정보통신망법」 제22조제2항제2호 및 제3호에 해당되는 경우는 예외로 처리됩니다.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다음의 항목을 정보주체에게 알린 후 동의를 받겠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제6조 개인정보 처리 위탁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및 개인정보 수집항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전문업체에게 위탁하여 운영하겠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수탁자 |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 위탁기간 |
---|---|---|
(주)다우기술 | 문자발송 대행서비스 |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
(주)엑스머스컨버전스 | 전산처리 및 전산시스템의 개발/유지/관리 | |
(주)KCP | 신용카드결제, 실시간자동이체 | |
(주)나이스평가정보 | 휴대폰 인증, 사업자 인증 | |
㈜이쓰리티에스 | 고객 상담업무를 위탁하여 진행 |
회사가 제3자에게 개인정보의 처리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 제2항 및 동법 시행령 제28조, 「정보통신망법」 제25조에 따라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탈퇴 및 동의 철회 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회원탈퇴, 처리정리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항목에 따른 권리 행사는 홈페이지 내 회원정보 수정에서 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 신청은 홈페이지 내 회원탈퇴에서 가능합니다. 또는 기프티엘비즈 고객센터에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요구
· 삭제요구(회원탈퇴)
· 처리정지 요구: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기프티엘비즈 고객센터
· 이메일:ryeon@daehong.co.kr
· 전화번호: 02-3671-6472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회원은 등록된 본인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철회하거나 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8조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 각호와 같은 안전성 확보 조치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① 내부관리계획 수립ㆍ시행 회원정보 관리ㆍ보호 규정 및 세칙, 기타 회원정보 연관업무 지침 등 사규 제정하여 시행 중입니다.
② 접근권한의 관리 회원정보시스템 접근권한을 담당업무 및 직급별로 적용ㆍ통제 하고 있으며, 접근 기록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③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권한이 없는 자가 회원DB접근時 접근을 제어하는 SecureOS 시스템을 적용 중입니다.
④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으며, 정보통신망을 통해 개인정보 및 인증정보 송ㆍ수신 시 암호화를 하고 있습니다.
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ㆍ변조 방지 회원정보시스템 접속기록 로깅 및 정기점검을 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ㆍ변조되지 않도록 별도 장치 백업 및 정기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⑥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운영 컴퓨터 바이러스 방지를 위해 백신소프트웨어 설치 및 관리하고 있으며 백신 엔진의 주기적 갱신 및 점검하고 있습니다.
⑦ 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보안 대책 불용 PC 및 재활용 PC 內 데이터를 삭제하고 있으며, 이동 가능한 저장매체(USB 등) 사용을 통제하며, 웹 메일을 통한 첨부파일 발송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⑧ 물리적 접근방지 대책 전사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⑨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직원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한정시키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통해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⑩ 그 외 내부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등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해당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강구 하고 있습니다.
⑪ 회사는 이용자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발생되는 일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여야 하고 개인의 중요한 정보를 제3자에게 대여 또는 양도를 해서는 안되며, 이로 인해 발생된 사고 및 손해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⑫ 회사는 상기의 대책에도 불구하고 해커의 침입 및 신종 바이러스 침투와 같은 사고 발생 당시의 기술로 예방, 조치 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해 발생한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에 대하여는 이용자에게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14세 미만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원칙상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필요에 의하여 만14세 이하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해야 할 경우에는 법률 및 고시를 준수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① 쿠키 등 사용 목적
이용자의 접속 빈도와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마케팅 및 개인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②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 거부방법의 예 -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필수적인 서비스는 이용 가능하지만 일부 서비스의 제공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1.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서비스담당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아래의 서비스담당 부서 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서비스담당 부서
성명: 김명환 팀장 / 전화번호: 02-3671-6651 / 이메일: funny@daehong.co.kr
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이창우 팀장 / 전화번호: 02-3671-6115 / 이메일: asara@daehong.co.kr
2.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해결 및 침해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분쟁 조정기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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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Tel.1833-6972) |
www.kopico.go.kr |
개인정보 침해 신고기관 |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과(Tel.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Tel. 182)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Tel.1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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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berbureau.police.go.kr privacy.kisa.or.kr |
제12조 광고 정보 전송
①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과 같이 이용자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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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 수신자가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하는 때에 전송에 이용된 수신자의 연락처 외의 정보를 전송자에게 제공하도록 요구하여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어렵게 하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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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우편 |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용 자동응답전화번호 등의 전화 번호 또는 전화를 갈음하여 쉽게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할 수 있는 방식을 해당 광고에 표시된 최대 글자의 3분의 1 이상의 크기로 명시하고, 그 전화번호나 방식을 이용하여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하는 때에는 수신자가 비용을 부담하지 않는다는 것을 함께 명시하겠습니다. |
그 밖의 전자적 전송매체 | ①음성 형태 :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용 자동응답전화번호 등의 전화 번호 또는 전화를 갈음하여 쉽게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할 수 있는 방식을 이용하여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하는 때에는 수신자가 비용을 부담하지 않는다는 것을 함께 안내하겠습니다.
②음성 외의 형태 : 전항의 안내를 정보가 끝나는 부분에 명시하겠습니다. |
제13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위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년 1월 30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지침 및 당사 운영방침의 수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버전 번호 등을 부여하고 개정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하겠습니다.